본문 바로가기
스케치 전략 - 여행지탐색/미국

미국 한달살기 [미국쪼개기 2. 서부]

by 세계화지도 2017. 12. 21.
반응형

 

거대한 미국이기에 4등분(북동부, 서부, 중서부, 남부)해서 보기로 했습니다..

지난번에 북동부를 봤으니 정~반대로 이동해서 서부에는 어떤 도시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쪼개기 2탄. 서부편]
 

 

 
위키피디아에서 받아온 사진인데.. 빨간부분이 서부라는건가?? 주황색은?
기준에 따라 주황색까지 서부로 칠수 있다고 합니다.
음.. 주황색까지 하면 중서부가 없어지니까... 저는 빨강색까지만 서부로 인정..
 
*주(state)
 *주요도시
 -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샌디에고, 씨애틀, 댄버, 호놀룰루 등

한번 싹 훑어보겠습니다. 
도시 특징
워싱턴주 시애틀 시애틀에서는 유리 그리드와 기이한 형상, 4개의 층을 오르는 “북 스파이럴”을 볼 수 있는 경이로운 현대 건축물인 중앙 공공 도서관에 꼭 방문해보자. 파이크스 팰리스 마켓으로 이동하면 원조 스타벅스뿐 아니라 생선을 이리저리 던지는 생선 장수를 만날 수 있다. 도시의 중심에는 다채롭고 섬세한 작품으로 우리를 놀라게 할 치훌리 유리 정원이 있다. 스페이스 니들 정상에서는 주변의 산맥과 퓨젓 사운드를 파노라마처럼 볼 수 있다.
워싱턴주 티코마 워싱턴주의 서부. '눈 덮인 정상'이라는 인디언어에서 유래되었다. 1887년 대륙 횡단 철도가 건설되면서 발달한 도시로 레이니어 국립 공원의 입구에 해당한다.
워싱턴주 올림피아 워싱턴주의 서부. 명소로는 아메리카인디언의 유물과 미술품, 자연사 소장품을 전시하고 있는 주의회 의사당 박물관, 최초의 개척자의 가옥이었던 실베스터하우스(1856) 등이 있다. 레이니어산 국립공원과 올림픽 국립공원이 인근에 있으며, 올림픽 국유림 관리사무소가 있다. 교육기관으로는 세인트마틴스대학교(1895)와 에버그린주립대학교(1967)가 있다.
워싱턴주 리칠랜드 워싱턴주의 남동부. 제너럴일렉트릭이 도시의 대부분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핸퍼드과학센터에는 원자력에 관한 전시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근처에 우마틸라(Umatilla)국립산림지역이 있다.
워싱턴주 케너윅 워싱턴주의 남동부. 포브스 지에 따르면 케너윅은 직업 성장율에서 미국 2위 지역이며, 근처 야키마는 1위 지역이다.
워싱턴주 왈라왈라 워싱턴주의 남동부. 시애틀에서 차로 약 4시간 거리이며, 이 지역에는 많은 포도원이 있어 와인 애호가에게 인기 있는 휴가 장소이다.
워싱턴주 스포캔 워싱턴 주의 동부. 워싱턴 주에서 시애틀 다음의 제2의 도시. 주변은 비옥한 농업지대로, 밀과 사탕무 재배가 성하다. 풍부한 전력을 이용한 알루미늄 공업이 발달했었으나, 지금은 워싱턴 주 동부, 아이다호 주 북부 등의 광범위한 지역의 상업,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1974년 만국박람회(엑스포)가 이 도시에서 열렸다.
워싱턴주 에버랫 워싱턴주의 서부.
오리건주 포틀랜드 오리건주 북서부의 한적한 도시. 깔끔한 공원, 절제된 나이트라이프, 정교한 소형 양조장, 증류 회사 및 도시를 곧바로 가로지르는 자연으로 유명한 포틀랜드의 태평양 연안 북서부는 꼭 한 번 가볼 만한 여행지. 해외에 있는 가장 크고 아름다운 정원 중 하나인 유명한 일본 정원을 꼭 둘러볼것.
오리건주 비버튼 나이키 본사가 위치한 도시.
오리건주 유진 오리건주의 서부. 대학 축구의 중심지. 관광용 자전거와 도심 하이킹 트랙도 마련되어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모든 관광객에게 적합한 곳이다.
오리건주 메드퍼드 오리건주의 남서부. 크레이터호국립공원, 오리건동굴국가기념물 등이 있는 휴양지대의 핵심 지역이며, 로그강 국유림의 본부가 있다. 또한 1851년경부터 채광하였던 곳으로 다시 복원된 금광촌도 인근에 있다.
오리건주 벤드 오리건주의 중부. 벤드는 RDM 공항에서 21마일 거리밖에 되지 않으며 모험을 즐기는 여행자와 가족을 위한 자연 속 놀이터이다. 드슈츠 강에서의 하이킹과 낚시, 마운트 배첼러에서의 마운틴 바이크와 스키는 인기 액티비티입니다. 수상 경력이 있는 음식점을 방문하거나 약 30개의 양조장과 펍 중에서 골라 즐겨 보세요. 햇빛이 내리쬐는 날씨 속에서 수많은 세계적인 축제와 콘서트가 진행됩니다. 벤드에는 하이 데저트 뮤지엄부터 스키 구역까지 있어 가족 여행에 적합한 멋진 장소이며 12세 미만의 어린이는 요금을 받지 않습니다
캘리포니아주 크레센트시티 캘리포니아주의 북부에 있는 소도시. 레드우드 국립공원(Redwood National Park)과 가깝다. 엘크 크리크(Elk Creek) 하류에 위치하며 하천이 시내를 통과해 이곳에서 태평양과 만난다. 쓰나미(Tsunami: 지진해일)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으로 1964년에 발생한 대형 쓰나미로 인해 도시의 절반이 파괴되었으나 재건(再建)되었다.
캘리포니아주 유리카 캘리포니아주의 북서부. 캘리포니아 주의 메타세쿼이아의 주산지로 제재 · 목공업 등과 어업이 성했다. 남북전쟁 당시 북군 그랜트 장군이 주둔했던 포트험볼트는 지금 역사 기념관으로 남아 있다.
캘리포니아주 레딩 캘리포니아주의 북부. 부 캘리포니아의 주요 도시 중 하나이며, 별명은 노던 캘리포니아의 보석(Jewel of Northern California)이다. 래슨 화산 국립공원(Lassen Volcanic National Park)과 샤스타호(Lake Shasta)가 인접해 있다. 1990년대 이후에 샌프란시스코만 주변 지역의 은퇴 인구가 저렴하고 조용한 거주지를 찾아 이주하면서 의료와 법조 서비스, 관광업 등 서비스업이 발달하고 있다. 2004년 터틀 베이(Turtle Bay)에 건설한 선다이얼 브릿지(Sundial Bridge)와 공원 내에 박물관이 있는 터틀 베이 학습 공원(Turtle Bay Exploration Park)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캘리포니아주 치코 캘리포니아주의 북부.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캘리포니아주의 주도. 동백나무가 많아 '동백의 도시'로 유명하다. 매년 캘리포니아 주 박람회와 동백 축제가 개최된다.
캘리포니아주 샌타로자 캘리포니아주의 동부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주의 서부. 어퍼 하이트의 히피 시크부터 미션의 힙스터 분위기까지 샌프란시스코의 모든 거리에는 저마다의 색깔이 있다. 마리나 구역은 트렌디한 비스트로와 엽서에도 나오는 금문교를 자랑하며, 노이 밸리는 조용하고 진기한 부티크가 특징이다. Pier 39의 바다사자에게 인사를 건네고 페리 빌딩에서 지역산 치즈와 돼지고기를 맛보자. 돌로레스 파크에서 요가 수업에 참여하거나 오션 비치의 네덜란드 풍차를 감상해보자.
캘리포니아주 살라나스 지명은 스페인어로 '소금 늪지(salt marsh)'라는 뜻이다. 연중 온화한 기후로 인해 전통적으로 채소·포도·화훼 등의 농업이 주된 산업이었다. 특히, '전세계의 샐러드 접시'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양상추와 브로콜리, 버섯, 딸기 등을 비롯한 각종 채소의 재배가 활발하며, 유명 와인 생산지로도 알려져있다.
캘리포니아주 샌루이스오비스포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엔젤레스 중간 지점에 있는 이곳은 휴양지이자 여러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평온함을 느끼고 싶다면 점심 도시락을 싸서 와인 제조장 중 한 곳을 향하거나 해변으로 차를 몰고 가서 여유로운 수영을 즐겨보자. 역사를 잠시 탐구하고 싶다면 아름다운 미션 산루이스 오비스포 데 톨로사에 있는 도시의 심장부를 방문해 볼 것. 아이들이 어린이 박물관이나 스케이트 파크를 좋아할 것이다. 양조장, 와인바, 레스토랑 및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시냇물이 흐르는 도심을 따라 거닐어 보자.
캘리포니아주 산타마리아 캘리포니아주의 남서부. 산타마리아는 1885년까지 센트럴시티로 알려졌으나 이 지역의 에스파냐 문화유산을 회고하기 위해 지금의 지명으로 바뀌었다.
캘리포니아주 샌타바버라 캘리포니아주의 납서부. 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휴양지이자 주택도시이며, 항공우주 연구개발의 중심지로서 인공위성 발사기지와 공군기지가 있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가 반짝이는 도시의 불빛은 여행객을 유혹한다. 영화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TCL차이니즈 시어터에서 유명인의 손자국에 손을 맞춰보거나 LA에서 가장 화려한 나이트클럽에서 유명인을 목격해보자. 더 그로브에서 쇼핑을 즐기며 가장 좋아하는 스타를 발견하거나 게티 센터의 상징적인 미술품을 진지하게 감상할 수도 있다.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특별한 야경은 덤.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지구상 가장 행복한 장소"로 꼽히는 애너하임에는 신나는 테마파크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다. 애너하임 패킹 디스트릭트와 센터 스트리트 프롬나드에서 다양한 먹거리로 배를 채우고 수상경력이 있는 소형 양조장에서 마음껐 즐겨보자. 무제오 박물관과 문화 센터에서 최신 전시품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가든 워크에서 만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워진
캘리포니아주 롱비치 캘리포니아 남서부. 태평양안에 위치하는 관광·휴양도시이다. 길이 14km의 해안에는 해수욕장 설비가 완비되었고, 말발굽 모양으로 바다에 돌출된 레인보잔교(棧橋)를 비롯하여 시공회당, 수많은 공원 등에 관광·휴양객이 찾아온다. 동쪽 롱비치항은 대부분 해군기지로 이용되나, 동쪽에 인접한 샌피드로항과 함께 무역항·어항으로서도 중요하다. 아름다운 해안경관과 쾌적한 지중해성 기후로 해안에는 별장지가 많다.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 목재 해안 산책로, 비치 발리볼, 놀이동산 등 전형적인 캘리포니아 비치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여행자들에게, 샌디에고의 미치를 추천합니다. 해수욕과 일광욕을 만끽한 후 비치 사이드의 레스토랑이나 바에 들러서 라이브 연주와 댄스, 트로피컬 드링크를 즐겨보자.
캘리포니아주 몬터레이 캘리포니아주의 중부
캘리포니아주 프레즈노 캘리포니아주의 중남부.
캘리포니아주 베이커즈필드 캘리포니아주의 남부.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도박에 돈을 쓰지 않아도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푸짐한 뷔페의 요리를 맛보고 환상적인 쇼를 보거나 각양각색의 호텔들을 둘러보며 신기해할 수도 있다. 혼잡함에 지친다면 만다레이 베이 샤크 리프의 상어를 만나 보거나, 레드락 캐년을 하이킹 하거나 오래된 간판이 새생명을 얻은 박물관에 방문해 보자.
네바다주 헨더슨 네바다주의 동남부. 스베이거스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의 사막지대에 위치. 역사가 짧은 신흥도시지만,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인 라스베이거스의 성장과 함께 인접한 이 도시의 인구도 최근 급격히 늘어나 네바다 주에서 라스베이거스 다음가는 제2의 도시가 되었다.
네바다주 리노 네바다주의 북서부. 라스베이거스와 함께 도박의 중심지로 알려졌으며, 카지노와 호텔·레스토랑 등이 많다. 경치가 웅장하고 다채로워서 등산·사냥·스키 등의 휴양기지를 이룬다. 이혼이 쉽게 허용되는 주법 때문에 도박과 이혼의 도시라 불린다.
네바다주 일리 네바다주의 동부.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우뚝 솟은 워새치 산맥이 보여주는 멋진 배경과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무궁무진한 야외 레크레이션으로 잘 알려진 솔트레이크는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활기차고 역동적인 도시 경험을 선사한다. 현대적인 유행과 활력이 넘치는 가운데 일 년 내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짜릿함과 액티비티를 제공하여 요리 여행지로서의 명성을 얻는
유타주 로건 유타주의 북부
유타주 프로보 유타주의 중북부
유타주 버널 유타주의 동부
유타주 프라이스 유타주의 중부
유타주 세인트조지 유타주의 남서부.
유타주 카나브 서부영화나 텔레비전 시리즈를 많이 찍어서 ‘유타의 작은 할리우드’라는 별명이 붙었다. 브라이스캐니언 국립공원 중앙부의 그랜드 서클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부근에 그랜드스테어케이스-에스칼랑트 국가기념물, 코럴핑크샌드듄스 주립공원(Coral Pink Sand Dunes State Park), 모키 동굴(Moqui Cave), 미국 최대의 베스트 프렌즈(Best Friends) 동물 보호소 같은 명소가 많이 있다.
캐나브 교외에 있는 스리레이크스(Three Lakes)는 개인 소유의 습한 초원지대인데, 멸종 위기종인 캐나브앰버달팽이(Kanab ambersnail)가 서식한다. 그밖에 매우 길고 좁은 벅스킨 협곡(Buckskin Gulch), 소용돌이 모양의 사암 언덕인 코요테산(Coyote Buttes), 파리아캐니언-버밀리언클리프 야생지대(Paria Canyon-Vermilion Cliffs Wilderness) 같은 명소가 있다.
아리조나주 윌리엄스 애리조나주의 중부.
아리조나주 윈슬로 애리조나주의 북동부. 인근에 오색사막을 비롯하여 서쪽 캐니언디아블로 계곡 근처의 운석 분화구, 광대한 화산 단층절벽인 모골론림 및 페트리파이드포레스트국립공원 등 볼거리가 많다. 도시 북쪽에는 나바호족과 호피족 아메리카인디언보호지구가 있다.
아리조나주 피닉스 전 세계 골프 매니아가 피닉스로 끊이지 않고 모여드는 것은 사시사철 화창한 날씨와 곳곳에 잘 정비된 완벽한 골프 챔피언쉽 코스 덕분이다. 이 조용한 도시에는, 최상의 골프 코스에서 티업 타임을 즐기는 것 외에도 다양한 즐거움이 있다. 피닉스의 곳곳에 문화적인 명소가 산재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허드 박물관에서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문화와 역사를, 피닉스 미술관에서는 멋진 아트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다. 오네이트 오르페움 극장의 발레 공연과 코메리카 시어터의 콘서트도 즐겨보자. 또한, 암벽 등반, 기구 타기, 지프차 사막 투어 등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가족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어트랙션과 훌륭한 쇼핑센터, 레스토랑, 놀이 시설 등 다채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피닉스는 꼭 한번 가볼만한 여행지로서 손색없다.
아리조나주 유마 애리조나주의 남서부.
아리조나주 투손 애리조나주의 남서부. 피닉스에 이어 애리조나 제2의 도시이다. 높은 사막 지대에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건조하고 쾌적한 기후로 인해 관광지·휴양지로 성장하게 되었다.
몬타나주 미줄라 몬타나주의 서부. 주에서 두번째로 인구가 많다.
몬타나주 뷰트실버보 몬타나주 남서부의 광산도시. 주에서 4번째로 큰도시. 컬럼비아강(江)의 지류인 클라크강 연안에 있으며, 로키산맥의 분수령에 자리한 탓에 해발고도가 1,733m에 이른다.
몬타나주 보즈먼 몬타나주의 남부. 옐로스톤 국립공원이 위치.
몬타나주 빌링스 몬타나주의 중남부. 스터국립산림공원의 관광기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선사시대 유적도 있다.
몬타나주 마일스시티 몬타나주의 남동부.
아이다호주 아이다호팔스 아이다호주의 남동부.
아이다호주 포커텔로 아이다호주의 남동부.
와이오밍주 래러미 와이오밍주의 남부. 천혜의 관광자원을 이용한 낚시·스키·보트·캠프 등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많은 유람·관광객으로 성황을 이룬다.
와이오밍주 샤이엔 와이오밍 주의 주도이며 미국의 로데오이자 철도의 도시. 샤이엔에는 주목할게 좀 더 있는데, 날씨, 풍경 그리고 지역 주민이 최신 혁신을 위해 한데 모인 첨단 기술이다.박물관, 고풍스러운 호텔과 맨션, 증기 열차, 서부를 주제로 한 관광명소 및 쇼핑, 리조트와 목장, 다양한 예술 커뮤니티, 야외에서 즐기는 여러 가지 어드벤처가 있다.
콜로라도주 포트콜린스 올드타운에서는 해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뉴웨스트 페스트(New West Fest)는 해마다 늦여름에 개최되며 지역의 요리와 음악, 비지니스가 한데 어우러지는 축제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다. 포트콜린스 링컨 센터(Fort Collins Lincoln Center)는 포트콜린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있는 곳으로 정기적인 연주회와 연극공연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콜로라도주 덴버 북위 40° 가까운 고지대이므로 기후가 온난하고 건조하며, 로키산맥 관광의 한 중심지이고 겨울에는 부근 산에서 스키를 많이 탄다. 시립공원과 로키산맥에 펼쳐진 덴버산악공원은 이곳의 자랑거리이다.
콜로라도주 콜로라도스프링스 콜로라도주의 중부. 온난하여 건강에 좋은 기후와 매니투스프링스·파이크스피크 등의 경승지가 있어서 휴양지로서 발달하였다. 여름에는 각종 행사가 개최되고 겨울에는 스키어들이 많이 찾는다.
뉴멕시코주 산타페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해발 7,000피트 록키 산맥의 풍경으로 모험을 떠나 현대 미술과 고대 원주민 문화의 조화가 보여주는 대비에 놀라고, 최고로 손꼽히는 음식을 마음껏 맛보며 소박한 세련미 속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Travel & Leisure가 선정한 최고의 문화 휴양지 산타페에 방문해보면 마치 유럽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 유서 깊은 여행지가 발산하는 스페인 식민지 시절의 매력은 4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여행자를 매료시켜왔다. 그리고 그 매력은 아직도 사그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뉴멕시코주 라스베이거스 뉴멕시코주의 북동부. 도시 서쪽에 로키산맥, 동쪽에 그레이트플레인스가 있고 샌타페이국립산림지를 포함하는 산간의 휴양지로서 관광산업이 성하다. 시내의 국립사적지에는 에스파냐풍 건축물부터 빅토리아시대의 건축물까지 900여 채의 건물이 잘 보존되어 있다.
뉴멕시코주 라스크루시스 뉴멕시코주의 남부. 뉴멕시코 주 제2의 도시이다. 동쪽으로 16km 떨어진 곳에 있는 웅장한 오르간 마운틴(Organ Mountains) 산이 도시 풍경에 한 몫을 차지한다.
뉴멕시코주 앨라모고도 뉴멕시코주의 남부. 인근에 화이트샌즈 국립기념지, 우주과학연구의 선구자들을 기리는 국제우주 명예전당, 올리버리 주립공원, 메스칼레로(아파치) 인디언 보호구역 등이 있다
뉴멕시코주 로즈웰 뉴멕시코주의 남동부. 부근에 버텀리스레이크스주립공원·비터레이크국립야생보호구·링컨국립산림지가 있다. 1947년 이 지역에서 외계 비행체가 추락하고 외계인 사체가 발견되었다는 일명 '로즈웰사건'이 발생하자 UFO(unidentified flying object:미확인비행물체) 신봉자들이 몰려들기도 하였다.
뉴멕시코주 투컴캐리 뉴멕시코주의 동부.
뉴멕시코주 실버시티 뉴멕시코주의 남부.
뉴멕시코주 루이도소 뉴멕시코주의 중남부.
뉴멕시코주 칼즈배드 뉴멕시코주의 남서부.

역시나 오렌지색이 살아보고 싶은 도시이구요. 추후에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편 예고. [미국쪼개기 3. 중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