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 전략 - 여행지탐색/미국

[미국 한달살기] 북동부 한달 살기 추천 도시 찾기 - 교통편

by 세계화지도 2018. 11. 30.
반응형

미국을 5개 지역으로 나누어봤었는데요.

북동부, 중부, 서부, 남부 1/2입니다.

우선 각 지역별로 1개 도시씩 5개 도시를 선정해보려고 합니다.

각 지역별로 도시를 정리하면서 우선 1차적으로 추린 도시를 노란색으로 표시했는데, 북동부에서는 총 11개 도시였습니다.

 도시

특징 

 뉴욕

 뉴욕주의 남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자유의 여신상 등과 같은 랜드마크들을 둘러보는 관광. 센트럴 파크를 비롯한 다양한 공원 즐기기. 브로드웨이, 메트로폴리탄, MOMA 예술을 즐겨보고, 혼잡한 경로를 벗어나 웨스트 빌리지의 보헤미아 상점을 찬찬히 구경하거나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서 고급스러운 식사를 즐겨 보는 것도 좋다.

 버펄로

 뉴욕주의 서부. 뉴욕주의 중부. 아트, 건축, 역사, 문화, 미식, 엔터테인먼트의 마케로 거듭나고 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가 설계한 훌륭한 다윈 마틴 하우스나 올브라이 녹스 미술관의 세계적인 모던 아트를 견학해보자. 이 도시의 역사를 느끼고자 한다면, 시어도어 루즈벨트 취임 국립 사적지는 필히 방문해야 한다. 떠오르는 운하 주변 지구, 활기 넘치는 엘름우드 빌리지, 좀 더 가서 나이아가라 폭포도 추천.

 나이아가라폴스

 뉴욕주의 서부. 미국 뉴욕 주와 경계를 이루면서 온타리오 호수와 이리 호수를 잇는 나이아가라 강 서쪽에 위치. 도시 경제의 중심은 관광산업과 카지노 산업. 나이아가라 폭포는 해마다 천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보스턴

 매사추세츠주의 동부. 매사추세츠주의 최대 도시. 미국 최초의 대학인 하버드 대학이 창설. 시 내외로 독립전쟁 당시의 사적이 매우 많다. 미국의 아테네라고 불리는 미국의 문화도시. 이곳을 처음 방문하게 되면 먼저 프리덤 트레일을 걸어보자. 이 해안 도시의 역사와 혁명의 숨결을 확인할 수 있을 것. 몇몇 보스턴 미술관을 탐방하고 특히 수집가의 저택을 미술관으로 활용하는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 박물관의 미술품을 감상하자. 그리고 리틀 이탈리아의 노스엔드와 같은 구시가지를 둘러보자. 외야석에서 레드 삭스의 게임을 관전하지 않고서는, 진정한 보스턴 문화를 체험했다고 말할 수 없다.

 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주의 동부. 하버드대학교, 래드클리프대학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레슬리대학교 등 세계 유수의 대학이 자리한 교육과 연구의 중심지. 활기찬 연극 무대와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으며, 세련되고 모던한 레스토랑과 함께 전통적인 펍을 즐길 수 있다.

 뉴어크

 뉴저지주의 북동부. 미국 최대의 벚꽃 단지,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경기장, 샤킬 오닐의 초대형 극장, 남동부 아시아를 제외한 세계 최대의 티벳 미술관 등 볼거리가 무궁무진하다. 뉴욕과 불과 8마일 떨어져 있으며, 프로 스포츠, 미술품 쇼핑, 아웃도어 엑티비티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주의 동쪽 끝. 미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도시 중 하나인 필라델피아는 주말이나 더 오랜 기간 동안 보내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자유의 종과, 헌법 및 독립선언서가 채택된 독립기념관을 꼭 방문해 볼 것. 로댕 미술관을 비롯한 뛰어난 미술관들이 있고, 플랭클린 과학 박물관은 이 도시의 가장 유명한 대사인 벤자민 플랭클린의 삶과 작품을 기리는 여러 명소 중 한 곳이다.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한 후에는 휴식을 취하며 대표적인 필리 치즈 스테이크와 샌드위치를 음미해 보자. 

 피츠버그

 펜실베니아주의 . 강가에서 즐기는 24마일 길이의 산책로, 아름다운 공원과 역사적인 관광명소 등 거창하지 않으면서도 정통적인 매력을 품고 있다. 스트립 디스트릭트, PNC공원, 두케인 인클라인으로 올라가는 케이블카, 앤디 워홀 박물관을 빼놓고는 피츠버그 여행을 상상할 수 없다. 도심 중심지에는 다양한 건물이 즐비해 건축물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들이라면 주목할 것.

오거스타

 메인주의 남부. 도시의 북쪽으로 벨그레이드 호수가 있고, 남쪽으로는 바다로 흘러드는 케너벡강이 있어 경관이 빼어나 메인주의 여름 휴양지로 각광받는 곳.

 벌링턴

 버몬트주의 북서부. 버몬트 주의 가장 큰 도시이자 공업 중심지. 그린산과 섀플레인호 부근에서 낚시, 스키, 등산, 야영, 수영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기기에 좋으며 50여 개의 레저시설이 있음.

 클리블랜드

 오하이오주의 북부.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서 전설적인 음악가의 흠뻑 취해보거나 미술관에서 모네와 피카소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투박함과 세련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도시이다. 역사적인 건물에서 수상경력을 지닌 음식을 맛보거나 이리 호숫가 주변에서 수제 맥주를 마시거나 현지인과 같은 마음으로 야구 우승팀을 응원해 볼 수도 있다.


후보 도시 선정을 위해 점수를 내보려고 합니다.

우선 한 달 내내 차를 렌트할 수는 없으니, 교통편에 대해서 알아보자. 점수는 총 8점으로 평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하철 유무(3) - 서울처럼 웬만한 곳은 지하철로 다닐 수 있는가?

2. 버스 노선(2) - 서울처럼 웬만한 곳은 버스로 다닐 수 있는가?

3. 주변 도시 접근성(1) - 차로 1~2시간 이내 가보고 싶은 도시들이 있는가?

4. 기타 좋은 방법 (2) - 지하철이나 버스가 아니어도 돌아다닐 수 있는가?

우선 교통만 봤을 때, 5개 후보도시를 선정하고자 했으나, 뉴욕, 보스턴, 케임브리지, 뉴어크만 대상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